overlay loading img
  • Home
  • 문화
  • 넵스 디자인어워드

넵스 디자인어워드

취지

1. 진정한 가구와 디자인을 이야기 하는 가구 전문 공모전
가구는 물(水)과 불(火), 나무(木)와 금속(金), 그릇(土) 등의 오행을 담으면서 인간의 오감을 만족시켜야 하는 사명을 가진 감각적이고도 복합적인 사물입니다.
토탈 디자인 가구 회사에 걸맞게 디자인 분야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넵스는 오직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 열정을 가진 모든 이에게 열린 꿈의 공모전
넵스의 드림 퍼니쳐 디자인 공모전은 참가자의 제한을 과감하게 허물고, 대학생은 물론 직장인, 주부, 타 분야의 디자이너 등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가진 생활 속 디자이너인 여러분들과 함께 새로운 가구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모색합니다.
3. 대한민국을 대표 글로벌 디자인 그룹, 넵스의 비전 담은 공모전
국내 최초 프리미엄 주방가구 시장 선도를 시작으로 토탈 전문 가구 회사로 거듭나기까지 넵스가 변함없이 간직하고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구’ 라는
아이덴티티는 공모전을 통해서도 실현됩니다. 지원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넵스를 통해 유럽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초석이자 끊임없는 혁신과 가치를
창조하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히스토리

넵스는 업계 최초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주방 디자인 프로슈머(prosumer) 프로젝트 <주니어
디자인 포럼>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2012년부터 주니어 디자인 포럼을 업그레이드하여 과감히 참가제한을 허물고 가구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드림 퍼니처 디자인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넵스 공모전 추천사

1. 넵스 국내 흐름 선도(숭실대 실내건축학과 임경란 교수)
이론적 세미나를 탈피하고 실제 제품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이다. 기업워크샵 참여가 필수인 해외 사례를 볼 때, 넵스가 국내 흐름을 선도 한다고 봅니다.
기업 홍보와 우수인재 채용, 학생들에게는 좋은 경험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실제 취업으로 연결(중앙대 산업 디자인학과 홍성수 교수)
학생들의 경험과 현장을 체험하는 취지도 좋지만, 경험만 쌓고 끝나기보다 열심히 하는 학생들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3. 우수한 디자인 발굴 및 반영(동서울대 신은주 교수)
가구는 기능과 디자인뿐 아니라 우리 생활문화와 삶의 방식들이 녹아져 있습니다.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넵스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스펙이 아닌 능력 중시(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장 한기웅)
전문기술 없이 누구나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창조부문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국내 최초로 밀라노 가구 진출을 이루어내며
계속 발전하는 기업이라는 점과 공모전 수상자를 실제 디자이너로 채용하고 있는 부분 또한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공모전이라 생각합니다.